Traceability 무엇인가?
소비자와 다양한 산업을 위한 제품 개발은 복잡한 과정입니다. 제조업체가 결함 없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리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추적 가능성은 많은 산업에 대한 솔루션으로, 기업이 조달에서 판매까지 그리고 그 이후까지 제품을 추적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. 제품 추적은 품질을 개선하고, 규정을 준수하고,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합니다.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모든 조직은 추적 가능성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이 바로 Traceability 입니다.
추적 가능성 정의
추적 가능성은 산업에 따라 정의가 다릅니다. 핵심적으로 추적 가능성은 포괄적인 기록 보관을 포함합니다. 여기에는 배송 후 내부 및 외부에서 제품을 추적하는 것이 포함됩니다. 이 과정에서 모든 공급업체,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는 중요한 제품 및 조립 정보를 기록하고 재료, 조립, 테스트, 유통 및 판매를 추적합니다. 조직은 추적 관행을 통해 모든 제품을 추적하여 원산지와 최종 목적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관행은 ISO 9001과 같은 규정을 준수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 전반적으로 내부 및 공급망 추적 가능성은 효과적인 품질 관리 프로그램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.
내부 추적성
내부 추적성은 특정 영역 내에서 제품이나 부품을 추적하는 것을 포함합니다. 한 공장이나 회사 내에서 제품을 추적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조직은 원자재가 시설에 들어가 완제품으로 전환되는 것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. 내부 추적은 자재를 수령한 순간부터 체인의 다음 공급업체나 회사로 배송될 때까지 제품을 모니터링합니다.
체인 추적성
체인 추적성은 모든 제품 추적 정보를 포함하는 더 광범위한 프로세스입니다. 회사는 조달 및 제조에서 유통, 판매 및 최종 폐기까지 품목을 추적할 책임이 있습니다. 유통업체는 제품의 출처를 확인할 수 있고 공급업체는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제품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. 이 프로세스는 효과적인 조사를 수행하고 품질 관리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 제조 체인의 이해 관계자가 품질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제품을 출처까지 추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산업별 추적성
모든 산업은 품질 및 안전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추적성을 사용합니다. 각 부문은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한 요구 사항과 프로세스가 다르지만 개념은 동일합니다. 또한 산업은 회사가 따라야 하는 추적에 대한 고유한 규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조직은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소비자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효과적인 추적성 방법에 투자해야 합니다.
- 포장: 포장은 제조에서 추적성의 핵심입니다. 회사는 QR 코드와 바코드를 사용하여 재료를 모니터링하고 원자재에서 소비자까지 재료를 추적합니다. 이러한 유형의 추적은 지속 가능성 기준을 충족하고 결함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- 의료: 의료 산업은 GS1 표준을 통한 추적성이 필요합니다. 의료 기기 추적성은 배치 코드, 일련 번호 및 RFID(무선 주파수 식별) 태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 이러한 측정은 생산, 유통, 사용 및 폐기를 모니터링합니다.
- 전자: 제품 추적은 전자 제품의 구성 요소 조달을 모니터링합니다. 이 관행은 희토류 구성 요소에 대한 윤리적 조달을 개선합니다. 또한 제조업체는 장치 품질과 안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자동차: 자동차 산업의 추적성은 부품 출처를 추적합니다. 일련 번호와 바코드는 부품을 식별합니다. 이러한 표시를 통해 제조업체는 결함을 정확히 파악하고 리콜을 할 수 있습니다.
추적성이 중요한 이유는?
추적성은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회사에 필요합니다. 2023년 미국에서 제품 리콜이 11% 증가했습니다. 7억 5,900만 개의 결함이 있는 제품이 리콜되었습니다. 제조업체가 제품 문제를 발견하면 관련 항목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.
품질 관리 개선, 고객 유지 강화 또는 규정 준수 보장 등 목표에 관계없이 추적성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레이저 마킹과 같은 고급 방법은 원활한 추적을 용이하게 하여 조직의 요구 사항에 최적의 결과를 제공합니다. 정밀한 모니터링에 투자하는 회사는 품질 및 만족 영역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.
규정 준수 보장
규정 요구 사항을 준수한다는 것은 엄격한 추적성 표준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 제품 추적을 통해 회사는 수명 주기 동안 모든 구성 요소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. 관련 규정을 준수하도록 추적 기록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. 품질 관리, 검사 결과, 인증 및 규정 준수 문서는 모두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제품 추적은 품질에 대한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. 회사는 관련 데이터를 생성하여 규정 준수와 품질 보증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.
고객 만족도 향상
각 부품의 출처와 생산을 추적하면 고객은 구매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추적성을 사용하여 제품 소싱과 품질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투명성은 고객에게 품질과 안전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보여줍니다. 고객은 제품에 대해 질문하고 소싱 및 테스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생산에 대한 통찰력이 더 많을수록 소비자는 구매에 만족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.
제품 추적 간소화
추적성에 투자하면 회사가 전체 생산 주기를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제품 추적 기능도 향상됩니다. 이 정보는 재료 흐름, 프로세스 격차 및 자원 수요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. 팀은 제품 수명 주기를 분석하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각 부품의 위치와 생산 과정을 파악하면 지연을 강조하고 운영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.
브랜드 평판 구축
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려면 조직이 차별화를 위해 품질에 투자해야 합니다. 추적성 이니셔티브는 안전, 품질 및 투명성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며, 투명성이 높아지면 신뢰가 형성되어 조직의 평판이 향상됩니다. 고객이 생산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에 액세스하고 제품 출처 및 문제에 대한 문의에 적시에 응답을 받을 수 있으면 반복 구매를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.
추적성에 사용되는 도구
제조는 내구성 있는 마크와 기타 추적 가능한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정밀한 도구에 의존합니다. 바코드 및 레이저 마킹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제품 추적이 쉽고 효율적입니다. 적절한 도구에 투자하면 모니터링 프로세스, 추적 및 품질 관리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.
- 바코드: 바코드와 QR 코드는 모니터링 및 식별을 위한 표준 도구입니다. 스캔하기 쉽기 때문에 빠른 데이터 수집에 이상적입니다. 그러나 레이저 마킹보다 내구성이 떨어집니다. 소매, 물류 및 제조 산업은 바코드를 사용하여 재고를 추적합니다.
- 레이저 마킹: 레이저 마킹은 고급 추적 도구입니다. 레이저 마커는 일련 번호와 같은 고유한 표시를 제품 및 구성 요소에 표시합니다. 레이저 마크는 마모, 열 및 화학 물질에 강하여 장기 추적에 신뢰할 수 있습니다. 내구성과 가독성 덕분에 자동차 및 전자 제품 추적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.
- RFID 태그: RFID 태그는 마이크로칩을 사용하여 제품 데이터를 저장합니다. 이 데이터는 무선으로 읽혀 실시간 추적이 가능합니다. RFID 태그는 창고 및 소매에 효과적인 도구이며 재고 관리를 위한 또 다른 효율적인 옵션입니다.
Gaussian’s Solu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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